10/28/2016

[인도] '인도의 음식문화 체험' 1차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코어사업단을 통해서 인도를 가게 된 장수헌이라고 합니다.
 
저의 이번 주제는 인도의 음식문화로서 블로그에는 인도의 다양한 음식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인도에서는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다라는 사실을 알고 계신분들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인도에와서 생활해보니 인도에서도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먹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인도에서 먹은 소고기입니다. 사실 버팔로 고기이지만 인도에서는 버팔로는 소로 취급하지 않아요. 그래서 힌두교 사람들도 먹을 수 있어요.  밑에 사진은 이슬람교 사람들이 밀집해있는 지역에서 파는 소고기인데요. 버팔로 고기가 아니라 진짜 소랍니다. 인도 친구들의 도움으로 겨우겨우 알게 된 가게에요.
 
 
 
다음으로 돼지고기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힌두가 80프로 이상인 국가여서 그런지 돼지고기는 소고기보다 상대적으로 파는 곳이 많았습니다. 주로, 중국 음식점(여기는 중국 음식점이 고급이에요)에서 돼지고기를 넣은 음식을 많이 팔아요. 3번째 블로그 작성할 때 중국, 일본, 한국 음식에 대해서 소개할게요. 밑에 보시는 사진은 인도 문화 축제 때 찍은 숯불로 구운 돼지고기 사진이에요. 이와 같이 길에서 팔고 있어요.
 
 


이번 블로그 작성을 할 때, 인도에서도 소고기, 돼지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아주 꽉 막힌 동네는 아니에요ㅎㅎ 다음에는 인도에 오실 계획이 있는 분들에게 알려드릴 인도의 주요 음식들에 대해서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