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중동 지역
연번 | 국 가 | 참여학생 | 활동 주제 | 비 고 |
---|---|---|---|---|
1 | 독일 | 오유림 | 독일의 환경보호제 | |
2 | 오스트리아 | 김형훈 | 오스트리아의 건축 양식과 문화 탐방 | |
3 | 오스트리아 | 노은진 | 지금 오스트리아 예술 만나러 갑니다 | |
4 | 이탈리아 | 송현정 | ViVA Italia- 이탈리아 사람들은 어떻게 예술과 소통하고 있을까? | |
5 | 이탈리아 | 조은지 |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한 영화 속의 명소를 찾아가 본다. | |
6 | 요르단 | 곽유선 | 아랍 음식 체험 및 소개 | |
7 | 요르단 | 안동현 | 아랍 문화 체험 및 UCC 제작 | |
8 | 요르단 | 지동천 | 요르단 내 성지탐방 (이슬람교, 기독교 성지를 중심으로 각 종교간 비교 연구) | |
9 | 요르단 | 강소리 | 요르단- 중동 문화에 대한 편견의 색안경을 벗자 |
- 러시아·중앙아시아 지역
연번 | 국 가 | 참여학생 | 활동 주제 | 비 고 |
---|---|---|---|---|
1 | 러시아 | 김은비 | 러시아의 극장문화 체험 및 알리기 | |
2 | 러시아 | 윤예리 | 러시아 공업문화의 보석, 우랄 | |
3 | 러시아 | 강성래 | 러시아 연방의 공화국인 부랴트의 식문화 | |
4 | 러시아 | 박민수 | 러시아 속 작은 일본, 사할린 | |
5 | 러시아 | 이정기 | 러시아 아카뎀고로도크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
6 | 러시아 | 유민경 | 발레 강국, 러시아를 가다 | |
7 | 러시아 | 홍가영 | 러시아 교통문화, 그것이 알고 싶다. | |
8 | 터키 | 김다슬 | 터키 요리 史 | |
9 | 터키 | 임현재 | 문화를 관통하는 힘: 음악- 악기로 배우는 터키 | |
10 | 터키 | 김유선 | 터키의 차 (茶) 문화 |
- 아시아·인도 지역
연번 | 국 가 | 참여학생 | 활동 주제 | 비 고 |
---|---|---|---|---|
1 | 인도 | 이현주 | 인도를 배경으로 한 영화 촬영지 탐방 | |
2 | 인도 | 김지윤 | 인도 4개 종교의 건축 양식과 건축 철학 | |
3 | 인도 | 정하용 | 힌두교의 神에게서 배우는 인도의 이해 -삼주神을 통한 학습- | |
4 | 인도 | 장수헌 | 종교에 따른 음식 문화 체험: 이슬람과 힌두의 음식문화 비교 | |
5 | 중국 | 김윤아 | 중국 베이징과 상해의 지역문화에는 어떤 비밀이 담겨 있을까? | |
6 | 중국 | 안태우 | 중국 대학생 취창업 문화 탐방 | |
7 | 인도네시아 | 오근영 | 바틱과 전통가옥을 통해 보는 인도네시아 사람들의 통합과 전통 보존 | |
8 | 인도네시아 | 김정현 | 인도네시아, 다양한 종교가 살아 숨쉬는 곳 | |
9 | 인도네시아 | 송현선 | Ecotourism in SUMATRA | |
10 | 태국 | 서예주 | 태국 관광 시장 분석과 태국 관광객 유치 전략 |
- 중남미 지역
연번 | 국 가 | 참여학생 | 활동 주제 | 비 고 |
---|---|---|---|---|
1 | 멕시코 | 이원규 | 멕시코의 축구 문화 | |
2 | 멕시코 | 서상원 | 한-멕시코 문화간 소통을 위한 체육활동 및 문화탐방 체험 | |
3 | 멕시코 | 임채정 | 멕시코인들의 행복과 스트레스 | |
4 | 멕시코 | 서유주 | 멕시코의 의복문화 | |
5 | 브라질 | 서믿음 | 브라질 광고로 보는 브라질 사람들의 문화와 소비가치 유형 | |
6 | 브라질 | 박성호 | 주짓수를 통한 한국과 브라질 문화 교류 |